마포여성동행센터와 문예출판사가 함께하는 콜라보 북토크! 한국데이트폭력 연구소 김도연 소장님의 책 <네 잘못이 아니야>를 중심으로 데이트폭력과 가정폭력 속 관계심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우리는 과연 안전한 관계속에 있는 건지, 또 안전한 관계란 무엇인지! 함께 이야기나눠보아요.
<네 잘못이 아니야> 김도연 북토크
나는 안전한 관계를 꿈꾼다 : 데이트폭력 X 가정폭력 속 관계 심리의 모든 것
“데이트폭력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 피해자가 되었더라도 거기서 벗어나기 위해 폭력의 심리적 기저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 한다.”
모든 트라우마를 딛고 강건한 나로 회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가르쳐준다._박종석(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일시 : 2024년 6월 13일(목) 저녁 7시 30분
장소 : 마포여성동행센터 1층 공간3월8일
* 참석자 : 김도연(한국데이트폭력 연구소 소장), 박정훈(오마이뉴스 기자)
* 참가비 : 무료
* 참가신청 : https://bit.ly/네잘못이아니야북토크
* 문의 : 02-393-5683 / jsha@moonye.com (문예출판사)
02-701-0308(마포여성동행센터)
* 저자 김도연: 관계의 고통이 만든 우울증부터 번아웃, 정서 학대까지 여러 이유로 힘겨워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20년 넘게 돌보고 있는 임상심리학자다. 최근에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가스라이팅 관련 시그널 인식, 피해자다움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올바른 연애 등을 알리고 있다. * 양력: 마인드플니스 심리상담연구소 대표, 한국데이트폭력연구소 대표, 서울지방경찰청 범죄피해평가 감수위원 * 저서: 《내 마음에 상처 주지 않는 습관》, 《어제 울었어도 오늘의 행복은 지킬 거야》, 《미래의 나에게 주는 선물》
* 사회 박정훈 : ≪오마이뉴스≫ 기자로 일하면서 젠더 부문 기사를 쓰고 편집하고 있다. * 양력: 법무부 디지털성범죄 등 대응 TF 전문위원 * 저서: 『이만하면 괜찮은 남자는 없다』(2021), 『친절하게 웃어주면 결혼까지 생각하는 남자들』(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