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리다와 문학
김보현 지음



서구 지성사에 중요한 발자취를 남긴
데리다 해체와 문학과의 관계를 탐구하다!


데리다의 사상을 연구해온 김보현 전 부산대 교수의 연구서 《데리다와 문학》이 문예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김보현 교수는 데리다의 《해체》(1996)를 국내 편역한 이후, 데리다 철학 이해를 돕기 위해 《데리다 입문》(2011)을 출간했었다. 이번에 출간한 《데리다와 문학》에서는 데리다와 메타 문학과의 밀접한 관계를 들여다본다.

데리다는 끊임없이..

존 스튜어트 밀 자서전
존 스튜어트 밀 지음,  박홍규 옮김



19세기 영국에서 가장 진보적이고
르네상스적 지성인이 쓴 성찰적 자서전!
―시대를 빛낸 지성 밀을 만든 고전 독서와 토론, 영재 교육을 만나다


《자유론》의 저자 존 스튜어트 밀은 영국의 경제학자이자 철학자, 사회과학자라고 소개되고 있지만, 더 나아가 앞의 셋을 모두 포괄하는 의미에서 사상가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경제학이나 철학만이 아니라 정치학, 종교학, 여성학 등 다양한 분야에 정통했기 때문이다. 또한 밀이 ..

유한계급론(완역판)
소스타인 베블런 지음,  박홍규 옮김



과시적 소비와 유한계급의 기원을 살펴봄으로써
자본주의 비판뿐 아니라
현대사회 분석에도 여전히 중요성을 갖는 고전!


19세기 미국 경제학자가 쓴 책 중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읽히는 책으로 인정받는 《유한계급론》이 박홍규 교수의 번역으로 문예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금전적 이익의 추구가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는 것을 베블런만큼 정확하게 본 사람은 없었다”라는 미국의 경제학자 갤브레이스의 평가처럼, 베블런은 자본주의 ..

방법서설: 정신지도규칙(개정판)
르네 데카르트 지음,  이현복 옮김



근대 철학적 주체를 확립했다고 평가받는
데카르트의 대표 저서
― 가장 원전에 충실하게 번역한 개정판 출간!


근대성이라는 시대정신을 연 데카르트 철학의 정수를 담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 《방법서설》이 번역을 전면 수정한 개정판이 출간됐다. 1997년 문예출판사에서 데카르트 연구자인 이현복 교수(한양대 철학과)에 의해 번역된 《방법서설》은 출간 이후 지금까지 전공자는 물론 데카르트 철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독자들의 필독서로 자리..

소설을 생각한다
비평동인회 크리티카 지음



“여기, 소설에 대 사유를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묶어내다!“


비평동인회 ‘크리티카’에서 소설에 대한 글을 모아 《소설을 생각한다》를 펴냈다. 국문학 · 영문학 · 불문학 · 독문학 · 러시아문학 · 중문학 · 미학 등 여러 전공 영역의 연구자들이 2003년 결성한 비평동인회인 ‘크리티카’는 그동안 매달 한 차례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함께 공부하고 토론한 성과를 모아 동인지인 《크리티카》를 6호까지 펴냈다.

이번에는 소..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

문예출판사 | 대표 : 전준배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6길 30 신원빌딩 401호 
사업자 등록번호 110-81-65046 | TEL : 02-393-5681~5 | FAX : 02-393-5685
coptright ⓒ 2004, MOONYE PUBLISHING CO.,LTD. ALL Rights Reserved.

[부고] 문예출판사 창업주..
편집경력자 모집 합격자 발표
편집 경력자 모집 공고
북디자이너 모집 합격자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