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반 일리치의 죽음 - 문예세계문학선 122(러시아 원전 번역)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지음,  이순영 옮김



“어쩌면 나는 내가 살았어야 하는 방식으로 살아오지 않은 것일지도 몰라”

대문호 톨스토이가 노년에 이르러 깨달은
삶과 죽음의 진실한 의미를 담고 있는 책!



세계적 문호이자 대사상가인 톨스토이가 평생에 걸쳐 삶과 죽음, 사랑과 고통, 선과 악이라는 문제에 천착하고 이를 녹여낸 작품인 《이반 일리치의 죽음》이 문예 세계문학선 122권으로 출간된다.

이 책은 영어 책을 재번역한 것이 아닌, 러시아 원전을 직접 번역한..

공개 사과의 기술: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과는 무엇이 다른가
에드윈 L. 바티스텔라  지음,  김상현 옮김



왜 사람들은 사과에 실패하는가?
사과의 방법과 본질에 대한
언어∙문화∙철학∙사회학적 분석을 담은 책!


“민중은 개∙돼지”라고 말했던 나향욱 전 정책기획관은 국회에서 울먹이며 사과를 했지만 도리어 여론은 더 악화되었다. 나향욱 전 정책기획관은 국회에서 행한 사과에서 “본심이 아니었다”, “영화 대사를 인용했다” 등 변명으로 일관했기 때문이다. 잘못된 사과로 상대방을 더 화나게 하는..

최초의 불교는 어떠했을까
나카무라 하지메 지음,  원영 스님 옮김



소박하고 현실적인 초기 불교의 사상을 역사적·사회적 관점에서 바라봄으로써 불교의 진수를 찾아낸 책!

초기 불교 이해를 위한 대표 입문서! 원영 스님의 새 번역으로 다시 만나다
세계적인 불교 연구의 권위자인 나카무라 하지메 도쿄대 교수가 NHK에서 강연한 초기 불교에 관한 내용을 엮어낸 《최초의 불교는 어떠했을까(원제 : 原始仏敎)》가 새로운 번역으로 다시 출간됐다. 이 책은 그동안 한국에서 두 번이나..

병목사회: 기회의 불평등을 넘어서기 위한 새로운 대안
조지프 피시킨 지음,  유강은 옮김



존 롤스의 ‘공정한 기회균등’을 넘어,
병목현상이라는 독창적인 시각으로
기회구조를 확대하는 새로운 길을 제시한 책!

​빈부 격차나 인종, 성별 등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민주주의 정치체제의 오래된 화두였다. 그러나 최근 한국 사회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 논란은 한국 사회가 기회균등이라는 측면에서 공정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이다. 한국 사회에서 평등한 기..

내 아이를 키우는 상상력의 힘 : ‘생각의 탄생’ 저자가 밝히는 창조적 아이의 비밀
미셸 루트번스타인 지음,  유향란 옮김



아이의 창의성은 어디에서 오는 것인가?
모차르트, 니체, 브론테 자매, J. R. R. 톨킨…
천재들의 ‘월드플레이’에서 창의성을 키우는 비밀을 배우다!


애플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운 스티브 잡스처럼, 현대 사회는 경직된 사고를 가진 인물보다 창의적인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을 필요로 한다. 부모라면 누구나 자신의 아이를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려고 하지만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도움을 줘야 하는지, 어떻게..

[Prev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Next]

문예출판사 | 대표 : 전준배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6길 30 신원빌딩 401호 
사업자 등록번호 110-81-65046 | TEL : 02-393-5681~5 | FAX : 02-393-5685
coptright ⓒ 2004, MOONYE PUBLISHING CO.,LTD. ALL Rights Reserved.

[부고] 문예출판사 창업주..
편집경력자 모집 합격자 발표
편집 경력자 모집 공고
북디자이너 모집 합격자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