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6년 12월 2일 창립한 문예출판사는 독자에게 유익하고 가치있는 좋은 책을 만들겠다는 출판 이념을 가지고 첫 책으로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을 출판하면서 첫발을 내디디었습니다.

문예출판사가 출판을 시작할 당시만 해도 우리의 출판 현실은 너무나도 열악하여 청소년들이 읽을 만한 교양서조차도 변변치 않은 척박한 상태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문예출판사는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교양에 필요한 책들을 단행본으로 출판하여 우리 출판에 새로운 단행본 시대의 서장을 열었습니다.

이렇게 출팔한 문예출판사는 그동안 독자들에게 지적 양식(糧食)이 될 수 있는 교양도서의 출판과 우수한 우리 문학작품을 비롯하여 우리가 수용해야 할 해외 문학과 사상을 소개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해왔을 뿐 아니라 우리 학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철학·사상, 인문·사회과학, 문학·예술 분야의 학술도서들을 다양하게 출판하여 현대 지성의 산실로서 역할을 해왔습니다.

문예출판사는 영리만을 위한 기업이기 이전에 출판을 넓은 의미에서 교육의 일환(一環)으로 생각하고 책을 펴냈습니다. 책은 모든 교육에 없어서는 안 될 꼭 필요한 존재일 뿐 아니라 책은 모든 사람의 스승이란 점에서 책을 만들어 펴내는 출판사를 '캠퍼스 없는 문화대학'이라고 생각하고 경영하여 왔습니다. 그리고 책을 출판하는 데 상업적 가치보다 문화적 가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양서를 펴내는 데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창조적인 지식과 새로운 정보를 담은 좋은 책을 출판하는 데 더욱 힘써 나아갈 것입니다.
 

문예출판사 | 대표 : 전병석, 전준배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6길 30 신원빌딩 401호 
사업자 등록번호 110-81-65046 | TEL : 02-393-5681~5 | FAX : 02-393-5685
coptright ⓒ 2004, MOONYE PUBLISHING CO.,LTD. ALL Rights Reserved.

왕의 남자 감독 추천! ..
편집경력자 모집 합격자 발표
편집 경력자 모집 공고
북디자이너 모집 합격자 발표